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세계의상페스티벌

공지사항

세계 50여 개국 외교수장 참여 “2019 세계의상페스티벌” 유치 확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3-18 11:23 조회2,390회 댓글0건

본문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안산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세계 50여 개국 외교 수장들이 직접 참여하는 세계의상페스티벌 유치를 확정했다

 

세계의상페스티벌은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에서 해마다 주관하고 있으며 약 50~60개국 주한대사 및 외교관들이 직접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세계 패션 문화외교 행사로 한복과 세계 각국의 복식문화 교류를 통하여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함으로써 국가 간 우호를 증진시키는 국제적인 문화행사이다.

 

이번 세계의상페스티벌은 ‘2019 안산 김홍도축제’ 개막식날인 11월 05일 화요일 3시에 안산 올림픽 기념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1부는 각국 대사 및 외교관들이 한복을 입고 직접 무대에서 런웨이를 하며 한복의 우아함과 편안함을 체험하고 한복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린다.

 

2부는 한국 최대규모 대회인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서 최종 수상한 한복모델들이 대한민국 한복모델 패션쇼를 통하여 화려한 한복의 아름다움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3부는 대사 및 외교관들이 자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화랑유원지 천년무대에서 세계 각국의 고유 전통의상을 소개하게 된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 나라의 전통의상을 모두가 입고 종교인종문화 등을 초월하여 한자리에 모이는 문화외교행사인 "2019 세계의상페스티벌참가국은 세계 5권역에서 관심을 갖고 50개국이 넘게 참여 중이며세계의상페스티벌 행사의 총감독은 문화외교전문가로 알려진 정사무엘 한문화외교사절단장이 직접 세계 각국 외교사절단과 소통하며 추진하고 있다.

 

축제장에서 한복을 입고 SNS 등에 인증을 하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축제 관련 문의는 안산시 관광과 031-481-3097번으로 하면 된다.

TOP